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공부

초급부터 고급까지 활용 가능한 중국어 공부법, 히말라야FM-①

안녕하세요, 테루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 즐겨하는 중국어 공부법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이 방법은 무려 제가 십년 가까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이에요.

이정도면 신뢰도는 보장되어 있는 것 아닌가요?

 

이 방법을 쓰시면 주로 말하기와 듣기에 도움이 된답니다.

 

 

자, 그러면 그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중국어 팟캐스트 듣기 입니다!

 

 

팟캐스트라고 하면 이미 익숙하신 분들도 계시고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팟빵같은 팟캐스트가 인기있는 편이지만 주로 청취하는 연령대가 좀 높은 편이잖아요?

중국도 마찬가지랍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팟캐스트 어플은 히말라야 喜马拉雅인데요,

히말라야는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음성 콘텐츠 플랫폼이지만 어린 친구들은 잘 안듣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우리는 어디까지나 중국어를 배우는 입장!

많지도 않은 중국어 학습 콘텐츠를 늘 찾아 헤매는 입장이잖아요😥

 

제 주변에 중국어 배우시는 분들만 봐도 한국이나 일본처럼 적당한 드라마라든지 애니메이션같은것이 없어서

중국어 학습하기 적당한 콘텐츠를 찾기 힘들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어떤 배우에 꽂혀서 정주행했다! 이런 분들도 계시지만 정말 축복 받으신거죠..ㅎㅎ

 

 

암튼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하면 중국어 말하기와 듣기를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 방법으로 공부를 해오고 있답니다.

 

쨘!

히말라야FM어플 메인 페이지에요. 정말 중국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 않나요?

 

그리고 조금만 살펴보시면 어마어마하게 방대한 콘텐츠에 놀라시게 될거에요.

 

 

카테고리를 펼쳐보았어요.

소설, 음악, 영어, 영화, 여행, 자기계발, 과학 등등 보시면 범위가 무척 넓죠?

이렇게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를 중국어로 찾아서 들어보기 좋으실 거에요.

 

외국어를 목적으로 삼지 말고 수단으로 삼아라!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죠?

이 어플을 이용하면 딱 그렇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VIP 전용 컨텐츠도 있어서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전문 성우들이나 유명 강사들이 녹음한 콘텐츠도 들어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항상 무료로 이용해왔고 무료 컨텐츠도 충분히 높은 퀄리티가 보장된답니다!

 

 

 

 

 

다음은 제가 이용해본 컨텐츠를 공유해볼까 해요.

선택지가 너무 많아도 고르기가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들어본 컨텐츠를 몇 가지만 추천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상단의 단어를 알려드릴게요~

 

 

下载 다운로드
历史 기록
已购 구매목록
听单 청취 리스트

 

 

듣다가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하면 저 다운로드 목록에 받아지구요,

 

기록은 말 그대로 제가 들어봤던 콘텐트 기록이에요.

 

구매목록은 유료 콘텐츠 구매 목록인데, 저는 돈을 낸 적은 없지만 아마 예전에 이벤트로 포인트를 줬었던가 해서 VIP 콘텐츠 하나를 들어봤던 것 같아요.

 

청취 리스트는 즐겨듣는 노래 목록 생성하듯이 히말라야 플랫폼 내에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로 목록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놓은 기능이랍니다.

 

 

订阅! 구독!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는 단어죠.

 

제가 직접 구독하고 들어도 봤고 추천도 하는 리스트!

 

1. 大话说电影

2. 新闻酸菜馆

3. 我不喜欢这世界, 我只喜欢你

4. 第一财经

 

요 리스트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소개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